FAQ

이카운트 웹메일은 판매보다 사용자가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데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카운트 웹메일 가입 전에 반드시 확인해야 할 내용을 정리하였습니다.
가입 전에 이것만은 꼭 체크하세요.

이카운트 웹메일이란 무엇인가요?

이카운트 웹메일은 기업에서 소유하고 있는 고유 도메인 주소를 이용해서 이메일을 사용할 수 있도록 이카운트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솔루션입니다.

[이카운트 웹메일 특징 자세히 보기]

도메인 주소란 무엇인가요?

도메인 주소란 인터넷상에서 임의의 숫자로 부여된 기업의 IP(Internet Protocol)주소를 알기 쉽도록
영문, 국문과 같은 문자열로 변환한 인터넷 주소를 말합니다.
(ex 네이버 IP주소: 222.122.195.6 / 네이버 도메인 주소 : www.naver.com)

이카운트 웹메일의 서비스 비용은 얼마인가요?

이카운트 웹메일의 가격정책은 간단합니다.
타 웹메일 서비스와 달리 요금결제를 하지 않더라도 15일 무료 평가판을 통해 이카운트 웹메일의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15일 무료 평가판 기간 중 언제라도 유료회원 전환이 가능하며, 평가판 기간 중 입력한 자료는 유료계정으로 자동이관 해 드립니다. 1년 선납 시 사용료는 10User 기준 60,000원(VAT 별도)이며, 총 20GB의 사용용량을 제공해드립니다.

서비스 신청이 완료되었다면 언제부터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나요?

도메인 네임서버(DNS) 정보 변경 및 서비스 신청이 정상적으로 등록된 즉시 웹메일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신청과정 중 궁금하신 사항은 고객센터(1566-5333)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도메인 네임서버(DNS) 정보 변경(호스트 값, MX레코드 값)이란 무엇인가요?

도메인네임서버(DNS)란 IP주소를 입력하지 않고, 도메인으로 홈페이지에 접속하기 위해서 도메인과 IP주소를 연결시켜 주는 시스템입니다.
따라서 반드시 네임 서버를 지정해 주셔야만 합니다.

MX레코드란 "Mail Exchange" 레코드를 말합니다.
MX레코드는 메일 송수신 시 해당 메일 서버의 주소를 알려 주는 역할을 하므로 MX레코드가 올바르게 설정되어 있지 않으면 메일을 받을 수 없습니다.
이카운트 웹메일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타사의 웹 호스팅 등을 받고 있을 때에는 해당 업체에 MX 레코드 변경 요청을 하셔야 합니다.

A 레코드란 "Address" 레코드를 말합니다.
A 레코드는 서버 이름을 찾아가기 위한 레코드입니다. 우리회사의 도메인이 ecounterp.com인 경우 mail 레코드 및 IP 를 추가하게 되면
우리 회사의 도메인과 mail 레코드 및 IP가 매핑되어 정상적인 메일 송수신이 이뤄집니다.

[이카운트 DNS 정보]
  • [ MX ] record 값 : wmx.ecounterp.com
  • [ mail ] A record 값 : wmail.14.63.216.147
  • [ spf ] txt record 값 : “v=spf1 mx include:spf.ecounterp.com ~all”

기업의 데이터를 안전하게 믿고 맡길 수 있나요?

이카운트는 기업의 중요 데이터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다양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물리적인 접근보안 및 네트워크 보안 등 강력한 보안체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카운트 강력한 보안 자세히 보기]